공진단

"동의보감에 이르길 공진단의 효능은 태어날 때부터 허약한 체질을 타고 난 사람이라도 공진단을 복용하면, 하늘이 내린 생명의 원천적인 기운을 굳건하게 하여, 水를 오르게 하고 火를 내리게 하므로 百病을 물리칠 수 있다" 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정기(精氣)를 돋우고 기와 혈을 원활하게 하여 질병 예방과 건강한 삶을 유지하게 하는 모든 약 중에 최고의 약입니다.
공진단의 주 원료가 녹용, 산수유, 당귀, 사향 등의 귀한 약재로 정성껏 만든 명방 중의 명방이며 옛 원나라의 황실에 진상되었던 귀족적인 보약중의 보약입니다. 옛날 왕실에서 공진단, 청심원, 경옥고를 3대 명방으로 불렀으며 일반 서민이 접하기 매우 힘든 것이었습니다.
여진주한의원에서는 구성 한약재의 진품만을 고집하여 특별히 선별 사용하였으며 하나 하나 정성을 다하여 만들었습니다.

공진단이 필요한 경우

• 노화를 방지하고 질병을 미리 예방하려는 경우
  • 수술이나 큰 병으로 원기가 쇠약해진 경우
  • 과로로 기력이 떨어지고 지쳤을 경우
  • 체력 및 정신력 소모가 심한 수험생
  • 만성 피로가 심하여 휴식으로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 경우
  • 선천적으로 체질이 약한 경우
  • 혈액순환 저하로 몸이 무겁고 저림증이 있는 경우
  • 신경이 예민하고 가슴 뜀, 어지럼증, 불면증 등이 있는 경우
  • 업무 스트레스와 음주과다로 간 기능이 약해진 경우
  • 기타 제허증 및 피로
  • 자율신경계 불균형

구성약재

녹용

보양약, 보정강장약입니다. 17종의 아미노산은 다양한 단백질 합성에 필수적인 물질이며, 칼슘 등의 풍부한 무기질은 뼈를 강하고 튼튼하게 하며, 근육수축, 신경신호 전달, 혈액 응고 등의 작용이 원활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이 외에도 항암작용, 뇌세포 활성화 작용, 면역력 증강 작용이 있습니다.

당귀

양혈보혈(養血補血), 활혈행혈(活血行滯)의 효능이 있습니다. 혈액이나 심장 혈관 순환계와 관련된 증상을 치료하며,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여 중풍이나 고혈압 등의 성인병 예방 및 치료작용이 있으며, 정서적 안정, 세포의 산화 방지 효능이 있디고 알려져 있습니다.

산수유

보음보정(補陰補精) 효능이 있습니다. 풍부한 비타민, 유기산, 당류가 함유되어 있으며, 부교감신경을 항진시키고 생리대사를 활발하게 하며, 혈압을 내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탄닌은 해독 살균 지혈 항암 작용이 있으며, 사포닌은 항염증 항암 항스트레스의 효능이 있습니다. 공진단을 씹을 때 약간 상큼한 맛이 느껴지는 것은 산수유 때문입니다.

사향

주성분인 무스콘은 항염증, 혈소판 응집 억제, 중추신경 흥분, 항히스타민, 항암 등의 작용이 있으며, 중풍, 고혈압, 동맥경화, 심혈관계질환, 자율신경실조, 정신불안, 중추신경계 손상의 치료에 효능이 있습니다.

복용법

• 01

한번에 1환씩 매일 1~2회(성인기준) 공복 시 편안한 상태에서 따뜻한 물이나 정종으로(씹어서) 삼키시기 바랍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1환, 잠들기 전에 1환을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 02

특별한 금기 식품은 없으나 가급적 술이나 녹두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03

방부제가 들어가 있지 않으므로 냉장보관하세요. 장기 보관시 사향의 향과 효과가 줄어들 수 있으므로 냉동보관 하였다가 드실 때 해동시켜서 드십시오.
    (냉장보관한 공진단을 상온 20~30분 후 드시면 되세요)

• 04

매년 정기적으로 복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SPECIAL CLINIC

풍부한 치료경험노하우
몸의 건강과 마음의 행복을 찾아드리겠습니다.

쉽게 낫지않는 감기, 만성피로 등 생활의 지장을 초래하는 질환과 증상을 면역을 높이고 부족한 기를 보충하여 개선합니다.

• 만성피로
  • 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