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성두피 치료사례

치료사례 더보기

두피건선

원인

원인은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나 면역질환(피부에 있는 면역세포인 T세포가 활동하여 분비된 면역물질이 각질 세포틀을 자극해 과다하게 염증을 일으켜 빠르게 자라나는 피부세포로 인해 비듬과 같은 각질이 겹겹이 쌓이는 현상)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유전 요인, 환경적 요인, 약물, 피부자극, 건조, 정신적 스트레스, 생활습관, 식습관 등이 건선을 일으키거나 악화시키는 요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징

작은 발진, 각질, 가려움증 등과 같은 증상이 있으며 두피뿐만 아니라 전신의 거의 모든 피부가 발진으로 덮이기도 합니다.

치료

건선은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는 만성질환이기 때문에 피부면역체계를 바로잡고 습열 혹은 한습의 독소를 제거하는 과정이 필요하며, 한약복용은 이러한 건선과 관련된 내적요인을 개선하여 건선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탈모치료 개선효과 객관적인 수치로 확인합니다.

(정기적인 정밀검사를 통해 탈모의 개선도를 확인합니다.)

탈모의 개선은 탈모진행중지와 더불어
모발 밀도의 개선, 굵기의 개선
입니다.

남성정수리탈모

• 모발밀도 : 31개35개로 증가
  • 생장기 모발수 : 20개31개로 증가
  • 휴지기 모발수 : 11개4개로 감소
  • 생장기모발비율 : 65%89%로 증가

남성엠자탈모

• 모발밀도 : 29개36개로 증가
  • 생장기 모발수 : 15개28개로 증가
  • 휴지기 모발수 : 14개8개로 감소
  • 생장기모발비율 : 52%78%로 증가

YEO 3단계 탈모치료원리

YEO KOREAN MEDICINE CLINIC

여진주 한의원 탈모치료는
몸상태교정 + 두피치료 + 모근강화 (+생활교정)으로 이루어집니다.

Young 두피치료

두피에는 모근에 영양을 공급하는 모세혈관이 자리잡고 있는데, 탈모진행기간이 길다보니 두피가 딱딱하거나 얇게 변화되어 있는 경우가 많고, 붉고 예민해져 있거나 염증, 지성, 건성 등으로 변화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발은 두피에 뿌리를 내리고 모세혈관에서 영양을 공급받아 모모세포의 분열에 의해 자라나므로, 두피를 정상화시켜주어야 모근의 성장환경이 좋아지게 되어 안정적인 탈모회복을 할 수 있습니다.

Energy 모근강화

탈모가 진행되는 동안 모근이 위축되어 모발생성기능이 약화되기 때문에 점점 가늘고 얇은 모발을 생성하다가 빈모공으로 변화하게 됩니다.
두피순환침치료를 통해 두피의 경락흐름을 바르게하고, M약침치료를 통해 모근에 약침액을 공급하여 모근을 튼튼히 하는 치료가 진행됩니다.

On 몸의 치료

두피나 모근의 변화를 가져오는 원인이 머리에만 존재하지 않고, 실제로는 몸 전체상태의 영향을 받습니다. 몸상태는 신체 각부분과 두피 모근에 모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내부적 불균형에 대한 교정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탈모부위의 직접적인 치료인 두피치료와 모근강화가 이루어지더라도, 장기적으로 몸상태의 영향을 받으면서 다시 악화되기 쉬운 환경에 놓이게 됩니다.

몸의 치료(내적치료)의 목표는 모발과 두피를 약하게 만든 몸 자체의 원인을 파악하여 교정하는 것입니다.

탈모치료단계

탈모중지기

탈모가 되는 내부적 원인과 외부적 원인을 잡아주는 단계

발모단계

쉬고 있던 모공에서 새로운 모발 (가는 솜털)이 올라오는 단계

육모단계

가는 솜털을 굵은 성모로 키워가는 단계

양모단계

모발이 점점 굵어지고 풍성해지는 단계

탈모치료방법

여진주한의원에서 탈모를 치료하는 방법은 환자분의 체질과 탈모원인을 바탕으로 하며 치료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YEO Step 1
한약치료

체질개선으로 탈모의 내적요인을 개선하고 발모에 도움이 되는 한약재를 이용하여 두피와 머리카락의 영양공급을 좋게해 발모를 도와줍니다.

YEO Step 2
두피케어 프로그램

두피를 개선시키고 모공을 튼튼하게 해주어 탈모의 진행을 막습니다.

YEO Step 3
약침요법 및 미세침 자극요법

발모를 직접 촉진시키고 두피 혈행순환을 도와줍니다.

YEO Step 4
생활면역 치료

탈모치료 효과를 지속시키기 위해 생활습관을 교정하고 두피와 모발에도 영양과 유수분 발란스를 유지해주는 홈케어 관리

문제성두피, 탈모 전문 여진주한의원

여진주한의원은 두피, 탈모 전문 한의원으로 체계적인 검사와 1:1개인맞춤 치료를 지향합니다.
탈모의 원인을 교정하고, 몸상태를 개선해 재발방지, 탈모 개선을 위해 평생 주치의로 함께 합니다.

치료효능과 효과를 직접 체험하고 이제 자신감을 채우세요~!